[ 서울 맛집 ]/남동 지역

[잠실새내역 술집] 9G라운지펍(구지라운지) - 바:칵테일,피자,다트,물담배

시베리안낙타 2023. 1. 13. 12:24
반응형

[잠실새내역 술집] 9G라운지펍(구지라운지) - 바:칵테일,피자,다트,물담배


먹고 마시는걸 제외하면 특별한 취미가 없다. 그나마 하나 뽑으라면...종종 다트를 던진다. 펍이나 병맥집에서 자주 보이길래, 한두번 던지다 재미를 붙였다. 근데 코로나 이후로 다트 인기가 많이 줄면서 다트를 같이 던질 사람도, 다트를 던질 곳도 많이 없어졌다. 신림역에 있는 유명한 다트펍도 다트기계 한 대 빼고 다 없앴으니 말다했다. 대세를 추종하는 블로거답게 최근엔 다트에 대한 흥미가 많이 떨어졌다. 하지만, 매번 서로의 다트 실력으로 상욕상투 하는 친구새키를 만나면 말이 달라진다. 그 날을 저녁부터 새벽까지 술마시면서 밤새 다트만 던진다. 다트 던질 가게가 마감을 하고, 더 이상 던질 가게가 없으면 그때서야 집에 간다. 이 날도 다트 던질 술집이나 펍을 찾다가, 의외로 잠실새내역(구.신천역) 주변이 다트 던질 가게가 많다는 걸 확인하고 바로 달려갔다. (개인적인 검색 결과 강남이나 천호동, 사당, 이수, 신림쪽보다 훨씬 많았다.)

아무튼 3차에 이어진 다트 대결의 마지막을 장식한 펍을 소개하려한다. 아주 저렴한 가격에 칵테일과 안주류를 판매하고 있고, 다트는 물론 물담배(시샤)까지 즐길 수 있는 잠실새내역의 '9G라운지펍'이다.

 

- 가게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주관적 평가는 글 하단에 있습니다 -


 

             # 식당외관    

신천쪽은 1~2년에 한번 올까말까한 동네다. 송파구에 아는사람도 없고, 활동반경에서 너무 멀기 때문이다. 이런 곳을 다트때문에 몇 년 만에 왔다는게 내가 생각해도 웃기긴하다.

대학생때 신천에 왔을때는, 처음 들어보는 동네인데 번화가가 크게 형성 되어있다고 느꼈다. 졸업을 하고, 나이가 들어서 와보니 메인스트리트 주변으로만 가게가 몰려있고, 뒷골목쪽은 휑한편이란걸 알게됐다. 새마을시장 쪽까지 가게들이 빽빽하게 있을거라 생각했는데, 메인도로와 시장 사이는 어두운 골목이었다. 말이 길었는데, 오늘 소개 할 '구지라운지'펍이 바로 그 암흑 같은 골목에 위치해있다. 새벽에 방문을 해서 이골목 저골목 걸어서야 도착했다.

 

 

 

구지라운지는 지하1층에 있는 펍이다. 입구부터 어두운 분위기가 나는데, 아는사람들만 모이는 아지트 같기도 하고 강자들만이 살아남을수 있는 공간의 느낌이 들어서, 나를 반갑게 마져주는 그런 기분이 들진 않았다.

( 거기다 20대들만 입장해야 할 거 같은 클럽의 느낌도 강하게 들었다. )

 

 

 

 

             # 내부분위기    

내부는 클럽급으로 어둡고, 블랙라이트로 분위기를 냈다.

유광이나 흰색계열 옷을 입고 오면 인싸되기 딱 좋은 곳이다. 안타깝게도 나는 흰색티를 입고 갔다...

입구쪽에는 혼술 할 수 있는 다찌테이블(바테이블) 도 몇 개 보인다.

 

 

 

생각보다 공간이 넓고 힙했다.

의자가 딱딱한 플라스틱이라 약간 불편했지만, 대신 의자 폭이 넓은건 마음에 들었다.

 

 

 

 

생맥주도 다양하게 있다.

타이거 생맥주는 먹어보지 못했는데, 사실 맛이 궁금하지도 않다.

오히려 기네스 생맥주가 보이길래 한잔 할까 했지만, 저 기계로 내리는 기네스는 정말 극혐한다. 무슨 생각으로 기네스에서 저 기계를 보급하는지 이해를 못하겠다. 기존 생맥주보다 맛이나 풍미가 훨씬 별로인데, 거의 캔으로 나오는 기네스급과 비벼야 할 정도다. 사실 저 기계도 캔기네스를 꽂아 꺼꾸로 돌려서 뽑는 형태다. 압을 줘서 어쩌고저쩌고 하는데, 맛이 확 떨어진건 사실이다.

 

 

 

 

여기는 불쇼도 한다.

안주에다 불을 붙이는건데, SNS를 보니 치즈나쵸? 치즈메뉴? 그런 것에 이벤트 성으로 해주는 거 같다.

( 미리 알았으면 우리도 저걸 주문하는건데...)

 

 

 

 

 

             # 피닉스다트    

우리는 다트를 던지러 왔으니 다트를 봐야겠죠?

입구 양쪽에 총 3대의 다트기계가 있고, 기계는 당연히 피닉스꺼다.

추측컨데 한국 다트기계의 90%아니, 95%정도를 피닉스가 먹었다고 본다. 가게 사장님들은 피닉스 욕을 많이 하는데, 솔직히 던져보면 피닉스만한 기계도 없다. 독점하는데는 이유가 있다고 본다. 하지만 새로 나온 피닉스 기계는 정말 별로다. 전면을 전부 화면화시켜서, 던질때마다 불안해서 마음껏 덜 질 수가 없다. 이 가게에 있는 이 기계가 피닉스 기계 중에서도 제일 좋다고 본다.

그리고 보급형 공용 다트핀도 있고, 피닉스카드도 있어서 온라인 게임도 가능하다. 게임은 보통 1게임에 1인당 천원인데, 새벽에 가면 해피아워라고 해서 더 싸게 할 수 있다. 해피아워 시간대는 정확치 않은데, 1~2시 쯤일거다. 가격은 50%정도 할인 되는듯하다. 그리고, 요즘은 카드 결제도 되어서, 다트 접근성이 많이 좋아졌다. 

 

 

 

 

 

 

             # 메뉴, 가격     

메뉴는 너무 많아서 일일이 열거하긴 힘들거 같다.

대충 칵테일 1잔에 7000원~11,000원 정도하니, 칵테일은 크게 비싸거나 싼거 같진 않다. 반면 바틀 가격은 괜찮아 보인다. 다만, 음료와 안주를 제공 유뮤가 안 적혀 있는데, 제공 안된다면 평균가 정도인거 같다.

여기는 안주류 가격이 아주 괜찮다. 간단하게 먹을 5000원짜리 안주류도 있고, 제일비싼 과일플래터도 2만원이라 부담이 없다.

 

 

 

그리고 요즘 찾기 힘든 물담배(시샤)도 판매한다. 맛도 다양하고 가격도 14,900원으로 적당하다. 한번도 펴본적이  없어서 다트를 던지고 피기로 했는데, 마감시간이 임박해서 결국 피지는 못했다. 기억이 나진 않지만, 물담배 꽤 넉넉한 시간동안 필 수 있다고 한거 같다. (정확치는 않지만, 대략 30분 이상으로 들었던거 같다.)

 

 

 

 

기본안주로 팝콘이 나왔다.

팝콘 주는 펍. 이거 귀하다.

종종 가는 펍에서도 팝콘을 줬는데, 어느날 과자로 바꿨다. 사장님께 물어보니, 손님들이 팝콘을 너무 흘린다고 한다. 너무 많이 흘려서 빗질하다 빡쳐서 바꿨다고 한다. (근데 단골들의 성화에 못이겨 다시 팝콘으로 돌아오긴했다.)

팝콘 주는 귀한 펍에서, 팝콘을 흘리지 않게 다들 조심히 먹읍시다. 그래야 계속 팝콘을 먹을 수 있어요~

아~! 그리고 여기는 팝콘을 직접 기계에 튀겨서 내놓는다. 이건 더 귀하다.

 

 

 

 

 

             # 1.5L 대용량칵테일 (잭콕)    

[ 잭콕 1.5L : 49,000원 ]

그리고 여기 특이한게 대용량 칵테일을 판다.

이거도 너무 마음에 든다. 칵테일 한잔에 1만원 정도 하는데, 5잔 가격에 1.5L를 마실 수 있으니 말이다.

우리는 다트 던지면서 목을 축일 술이 필요했기에 길게 생각할 필요도 없이 대용량칵테일을 주문 했다.

 

 

 

잭콕맛은 잭다니엘에 콜라 탄 맛이다.

맛있다.

 

 

 

 

             # 씬피자    

[ 씬피자 : 15,000원 ]

안주는 피자를 주문했다.

이게 이 가게의 유일한 단점이었다. 피자를 주문하고 40분이 넘어서야 나왔다. 술을 반절 이상 마시고, 2번이나 피자 됐냐고 물어서야 겨우 나왔다. 근데 피자 상태가... 쥐파먹듯이 사이드가 날라가있다.

화가 났는데 사장님이 죄송하다며 그냥 서비스로 먹으라고 해서 화는 풀렸다.

 

 

 

씬피자라 맥주나 주류와 먹기 아주 좋다.

가격이 저렴해서 냉동피자 급이 나올거라 생각했는데, 그걸 훨씬 뛰어넘는 수준이었다. 피자전문점과 비빌건 아니지만, 피자펍을 해도 괜찮을 정도의 맛이었다. 재방문 한다면 다시 주문할 의향은 있지만, 너무 늦게 나와서...

(참고로 여기가 3차로 술을 엄청 먹고 남기는 맛평가라, 정확하지 않을 가능성이 큼)

 

 

 

 

그렇게 4시 마감시간을 살짝 넘길때 까지 다트 던지면서 재밋게 놀았다.

우리 집 근처에 있었으면 정말 아지트 삼았을 정도로 괜찮은 펍이었다.

 


반응형

 


 

               # 식당 정보     


 [ 식당 운영 정보 ] 

영업시간 : 18 ~ 04 시 영업

전화번호 : 010-6402-0714

SNS : https://www.instagram.com/9g_lounge/

( 와이파이 / 포장가능 / 반려동물 동반가능 / 제로페이 / 지역화폐 )

 

 [ 포털사이트 평점 ] 

구글 : 4.5 / 5점 ( 리뷰 43개 )

네이버 : 4.66 / 5점 ( 리뷰 84개 )

다음카카오 : 5.0 / 5점 ( 후기 6개 )

 

 [ 주소 / 지도 ] 

- 2호선 잠실새내역 / 2,9호선 종합운동장역 -


 

               # 주관적 평가     


 [ 장단점 ] 

장점 : 다양한 오락거리:다트,물담배 / 저렴한 안주 / 대용량 칵테일 / 팝콘 / 분위기

단점 : 너무 늦게 나오는 안주

 

 @ 한줄평 : 아지트 삼고 싶은 펍  @ 

(ps.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술집은 주관적 평가를 길게 하진 않습니다.)

 

[ 방문 정보 ]

현재까지 [ 1 ] 회 방문 / [ 일행 ] 이 직접 계산 함


  [ 본 블로그는 광고와 협찬을 일절 받지 않습니다 ]

- 본 블로그에 사용된 모든 사진과 글의 저작권은 블로그 주인에게 있습니다.

- 본 블로그에 사용된 모든 사진과 글의 무단사용, 도용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본 리뷰는 시식 당일에 한정된 주관적 느낌이므로, 단순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 평가는 다양한 상황과 변화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 타인의 혀를 믿지마세요. 본인의 혀를 믿으세요. 가장 정확한건 항상 '본인의 미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