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맛집 ]/남서 지역

[신림역 카페] 카페드롭탑 – 카페라떼

시베리안낙타 2018. 2. 6. 22:28
반응형



[신림역 카페] 카페드롭탑 – 카페라떼

( 신림역에서 가장 가까운 24시 오픈 카페 )


 번화가나 대학가에 있는 많은 프렌차이즈 카페들이 24시 영업을 하고 있다. 처음에 생겼을때는 카페가 종일 영업을 한다고 장사가 될 지 의문스러웠는데, 새벽에 24시 오픈 카페 옆을 지나가면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있어서 놀라게 된다. 밤새 술을 먹는다거나, 시험기간에 밤을 새우며 공부를 한다면 몰라도...새벽에 카페를 이용한다는 것이 나에게는 아직도 낯설다. 자주 이용하는 신림역에는 특히나 24시간 영업을 하는 카페들이 많다. 원룸촌이 많다는 점과, 술 먹고 지하철을 기다리는 사람이 있어서 그렇다고 추청만 하는데, 한반도 새벽에 이용을 하진 않아서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다. 사람들이 새벽에도 카페를 찾는 이유는 알지 못했지만, 해장국집이 아니라 카페도 24시 영업으로 손님을 끌 수 있다는 현상은 확실히 알게 되었다.

 평생 새벽시간에는 카페를 이용할 일 없다고 생각했던 내가, 이른 아침 고속버스를 타러가는 길에 이용하게 되었다. 밥 먹기는 뭐하고, 잠을 쫓을 요량으로 찾게 된 24시 카페는, 신림역 7,8번 출구 바로 앞에 있는 카페드롭탑 신림역점이다.

(가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글 하단에 정리되어 있습니다.)



서울 남서권에서는 꽤나 유명한 나이트클럽이 있는 르네상스쇼핑몰 건물 1층에 드롭탑 카페가 위치해있다. 지하철을 이용하러 갈 때 몇 번 보기만 했지 이용하기는 처음이다. 이 곳 외에도 대략 2~3곳 정도의 24시 카페가 신림역에 있는데, 대부분 6번 출구에서 패션문화의 거리로 가는길에 있기으니 이 곳이 신림역에서 가장 가까운 24시 오픈 카페이다.




AM06시가 약간 지나고 방문했는데, 사람이 거의 없다. 너무 인기척이 없어서 영업을 안하는주 알았다.




입구에도 좌석이 많은데, 안쪽으로 들어가면 훨씬 넓은 공간이 있다. 단일 층으로 이렇게 넓은 카페는 처음 보는 거 같다.




메뉴판이다. 나중에 알게 됐지만, 카페드롭탑도 체인점이라고 한다. 그래서 그런지 가격도 웬만한 체인점 커피 가격과 비슷하다.




아이스크림도 판다~! 아이스크림이라고 하기보단 젤라또라고 하는게 더 정확하겠다.




아이스크림을 먹을까 했는데, 이 것도 아이스크림 전문점과 비슷한 가격이다.




간단한 빵류와 샌드위치, 머핀 등도 보인다.




[ 아이스카페라떼 - 4600원 ]



얼음이 절반이 넘는 그런 아이스라떼는 아니다.




버스를 타러 가야하니 테이크 아웃을 해서 나왔다. 매번 하는 생각이지만, 테이크 아웃을 하는 커피는 더 저렴하게 팔았으면 좋겠다.

(포장손님과 매장손님을 구분하기 어렵다는 업체의 입장도 이해는 하지만...)



[ 식당정보 ]

24시 영업

문의전화 : 02-888-7688


[ 메뉴 / 가격 ]

아메리카노 : 小 4100원, 中 4600원

카페라떼, 카푸치노 : 小 4600원, 中 5100원

바닐라라떼, 카라멜마끼아또, 카페모카 : 小 5100원, 中 5600원

과일주스 : 6000원


주관적 평가 ]

별점 

한줄평 : 24시 영업, 넓은 매장은 매력적이지만, 가격과 커피 맛은...SOSO

 커피를 마실때 주로 라떼를 먹는데, 맛있는 라떼를 먹을때는 시럽을 찾지 않는다. 개인카페의 경우 그런 케이스가 많지만, 체인점도 잘 하는 곳은 시럽없이 먹는다. 대표적인 곳이 폴바셋이다. 그 곳과 가격이 크게 다리지 않은 이 곳 커피는...시럽을 넣지 않고 테이크 아웃을 한 점을 상당히 후회했다. 체인점 아이스라떼 중에서 맛으로만 따진다면 중하위권에 속하지 않을까 생각이 된다. 얼음을 과하게 넣지 않은 점이나 생각보다는 양이 많은 점을 이점으로 생각하더라도...굳이 저 가격을 내서 다시 사 먹고 싶지는 않다. 다만, 공부를 한다거나 새벽에 편한 의자가 있는 카페를 이용하고 싶다면 이 곳을 추천한다. 신림역에 있는 다른 24시 카페들 보다 비교적 조용하고 안락함을 주기 때문이다. 


주소 지도 ]

2호선 신림역 

 

<< 주관적인 별점 기준 >>

1개 그냥 식당, 2개 같은에 살면 가볼 만한 식당, 3개 같은에 살면 가볼 만한 식당,

4개 같은에 살면 가볼 만한 식당, 5개 꼭 한번 가볼 식당

( 4개 이상부터 추천 )


[ 방문정보 ]

현재까지 [ 1 ] 회 방문 함. / 계산은 [ 본인 ] 이 직접 함.

반응형